저소음아스콘
개요
- 고온숙성 분쇄폐타이어에 개질제(SBS, LDPE), 특수첨가제(질석, 셀룰로오스섬유) 등으로 구성된 HQMA-130LS 첨가제를 사용하여 아스팔트를 고점도화시켜 공극(8~15%)에 의한 소음저감효과와 고무계 바인더에 의한 내구성을 향상시킨 저소음 내유동 아스팔트 콘크리트
- 표면 공극과 탄성에 의한 높은 소음저감효과를 발휘하면서 저감성능을 유지하며 포장 하부는 충진된 상태로 하중저항성이 우수하여 장기간 공용이 가능한 저소음 포장
일반아스콘과 HQMA-130LS 포장면 비교
타이어 펌핑음의 감소 (차량주행소음)
특징
- 공극과 탄성에 의한 소음저감효과 우수 : 7~10dB 저감
- 기존 일반아스콘 시공과 동일한 장비 사용으로 시공 용이
- 유공관 설치가 불필요한 저소음 비배수성 포장
- 포장가속시험(APT)을 통해 장기공용성능 검증
- PG82-22등급의 아스팔트 바인더
- 8~15%의 공극률을 가지며, 공극을 통한 흡음 효과 우수
- 표면공극방식을 채택하여 기존 배수성 포장보다 우수한 내구성 발휘
기존 배수/밀입도포장 제품과의 비교
기존 배수/밀입도포장 제품과의 비교
구분 |
기존 배수성 포장 |
기존 밀입도 포장 |
신청제품 |
공극의 형태 |
연속 공극 |
밀입 |
표면만 공극 |
배수기능 |
대>>중간정도 (공극막힘 발생) |
표면배수만 |
중간정도 |
수분저항기능 |
낮음 |
높음 |
높음 |
소음저감 |
대>>중간정도 (효과 저하) |
낮음 |
대 (8, 10mm) / 중 (13mm) |
내구성 |
밀입도 포장 대비 취약 |
내구성 우수 |
밀입도 포장 2배 이상 |
상단으로